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성장과 목표를 만들어 마케팅 컨텐츠 진행 중

메인이더넷 오프라인 안내 2020. 5. 22. 00:48

 

성장과 목표를 만들어 마케팅 컨텐츠 진행 중 

 

 

 

당신의 독자를 알고 좋은 마케팅 컨텐츠를 작성하는 첫 번째 단계는 고객이 누구인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회사가 누구에게 판매하는지 또는 누가 목표 시장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으면 모든 사람이 누구인지 쉽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국,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 가고 싶습니까?
그러나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모든 사람들에게 모든 일을하려고하는 것은 단순히 효과가 없습니다. 당신은 누구에게도 호소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봅시다. 음식 통조림 장비를 판매한다고 가정 해 봅시다. 우리는 당신이 팔려고 노력해야하는 유일한 사람은 식품 생산 회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기계에 대한 투자가 중요하다고 가정 해 봅시다. 즉, 소규모의 장인 작업에는 공간이나 돈이 없어야합니다 (적어도). 따라서 대형 식품 생산 회사를 목표로 삼아야합니다.

 


이보다 더 구체적이어야합니다. 회사의 소수의 사람들 만이 새로운 기계에 대한 투자를 투입하거나 책임을지게 될 것입니다. 자재는 공장 관리자 (공장이 필요로하는 기계를 알게 됨) 및 재무 책임자 (회사가 지출 할 수있는 것을 아는 사람)와 같은 사람들과 관련이 있어야합니다.
다른 예를 들어 봅시다. 사람들의 집을 청소하는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고 가정 해 봅시다. 곧 다른 지역으로 확장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도 작업하려는 지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다 구체적인 영역을 정확하게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더 깨끗하게 살 수있는 것은 아니므로 가처분 소득이있을 가능성이 높은 부유 한 지역의 사람들을 대상으로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또한 청소기를 구하기로 결정한 사람이 가구 내에서 여성 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하는 것은 사실 일 것입니다 (우리는이 상태의 권리와 잘못에 대해 다시 논의 할 수 있음).
당신에게서 살 사람의 사진을 쌓기 시작하면, 그들에게 무엇을 말해야하는지 알기가 더 쉬워집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종종이 아이디어를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립니다. 그들은 클라이언트 아바타 또는 구매자 페르소나로 알려진 것을 만듭니다. 이상이나 전형적인 고객의 펜 초상화 : 같은 것에 대해 다른 용어입니다. 마케팅 대행사 Hyped Marketing 은 다음과 같이 말함으로써 고객 아바타를 보유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을 요약합니다 . 그들에게 마케팅에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공장 관리자에게 판매하는 식품 통조림 장비 회사의 경우 우리는 그 사람이 남성 일 가능성이 있고 (다시 말하면, 우리는 또 다른 시간의 권리와 잘못에 대해 논의 할 수 있음) 40 대 후반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말할 수 있습니다 공장 관리자 수준에 도달). 우리는 근무일에 관련된 것들 (예 : 공장의 효율성을 개선해야 할 일)과 핵심 성과 지표 (가동 중단 시간 감소)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부유 한 여성들에게 판매하는 청소 회사의 경우, 우리는 그들이 일할 가능성이 있고 자신이 원하는 기준에 따라 자신의 집을 청소할 시간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더 자세하게 살펴보고 그것이 어떻게 느끼는지 생각할 수 있습니다. 바쁜 하루를 보낸 후 더럽거나 어수선한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우울합니다. 집의 상태 때문에 친구들을 초대하기가 부끄러웠다.

 


클라이언트 아바타는 사진에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을 배제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공장 관리자가 여성이라면? 집주인이 남성이라면 어떻게 되나요?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들과 관련된 것들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여성 공장 관리자는 여전히 효율성을 개선하고 가동 중지 시간을 줄여야합니다. 남자 집주인은 여전히 ​​자신의 집을 청소하기에는 너무 바쁩니다. 그래서 당신이 그들에게 말하는 것은 여전히 ​​공명 할 것입니다.

 


다음에 할일
마케팅 부서가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경우 마케팅 담당자에게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십시오.
마케팅 부서가없는 회사에 있다면 구매 한 사람들에 대해 생각하여 고객 아바타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나타나는 공통 주제와 그들이 해결하고자하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마케팅 소프트웨어 회사 인 Hubspot은 고객 아바타를 구축하기위한 훌륭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세부 구매자 개인 정보 작성 방법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당신은 전문가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 그러나 독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아니지만 마케팅 컨텐츠에 관여하는 경우 해당 분야의 전문가 일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대상 독자를 알게되면, 얼마나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어떻게 글을 쓰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게됩니다.
Scientifica는 전기 생리학, 다 광자 이미징 및 광 유전학 연구에 최적화 된 최첨단 장비를 제공합니다. 관심을 갖고 청중을 참여시키는 데 도움이되는 팁 중 하나는 다음과 같은 기술 지식 수준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청중이 알고있는 과학의 양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언어를 맞춤화하고 기사 나 프레젠테이션을 최대한 활용하여 내용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이고 사양 시트 작성을 맡았다 고 가정 해 봅시다. 사양 시트는 엔지니어가 읽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높은 기술 지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주제를 이해할 수는 있지만 특히 제품을 이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한편으로, 당신은 당신의 기계가 왜 그렇게 좋은 투자인지에 대해 재무 관리자에게 줄 전단지를 작성해야한다고 가정 해 봅시다. 전문 기술 지식이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술적 인 것에 대해 이야기 해야하는 경우이 점을 명심해야합니다. (이 주제에 대해서는 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더 나아 가기 전에 기술 지식 수준에 관계없이 청중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Bill Roberts는 심리 치료사, 교수 및 변경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 그는 말한다 :
“비전문가라는 레이블은 어리 석음이나 관심 부족을 암시하지 않습니다. 전문 지식은 지능과 다릅니다. 많은 정보와 그 정보를 다루는 데 수년간의 훈련이 필요합니다. 아마도 마케팅이나 재무, 회계, 제조 또는 고객 서비스에 대해 무지한 사람 일 것입니다. 우리는 대부분 비전문가입니다.”

 


다음에 할일
다음에 마케팅 자료를 작성하거나 평가하라는 요청을 받으면 작성하는 사람의 지식 수준을 이해해야합니다.
모두가 자신의 내용을 알고 싶어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마케팅 진흥원이 있습니다. 아무도 당신이하는 일에 신경 쓰지 않으며, 당신이 할 수있는 일만 신경 씁니다. 다시 말해, 사람들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능에 관심이없고 그러한 기능이 왜 유용한 지에 관심이 있습니다. 


“제품에 48 개의 메가 플래들이 있다고 누군가에게 말하면 그것이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른다면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경쟁 업체에 24 개의 메가 플래들만있는 경우에도 누가 신경 쓰나요? 제품이 구매자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해야합니다. 마음에, 마케팅은 구매자와 그들의 말을 사용하여 중요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음식 통조림 장비에 48 메가 플래들이 있다고 가정 해 보겠습니다 이것이 고객에게 의미하는 바는 가장 가까운 경쟁사 제품보다 2 배 빠른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음식을 더 빨리 먹을 수있어 시간과 돈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독자가 스스로 해결할 수 있고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고 주장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약간의 위험입니다. 어쨌든 그들은 왜 시간을내어 문제를 해결해야합니까? 그리고 그들이 혜택을 알고 있다면, 기회를 떠올리지 않겠습니까?
다음에 할일
마케팅 부서가있는 회사에서 기술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 다음에 마케팅 자료를 읽거나 쓰라는 요청을받을 때이 팁을 명심하십시오. 물론 기술력의 영리한 부분에 대한 모든 세부 사항이 제거되거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위해 제거 될 때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 고객에 따라 당연히 다시 넣으려는 유혹에 저항하려고 노력하십시오. 세부 사항이 고객이 관심을 가질만한 부분인지 (자신 생각해야하는 경우에도) 자신에게 물어보십시오.
마케팅 부서가없는 회사에서 기술적 인 역할을 수행하는 경우 다음에 작성할 때이 팁을 명심하십시오. 청중이 기술적 인 세부 사항에 얼마나 관심을 기울일 것인가?
당신이 쓰고있는 자료의 목적을 아십시오
다음 단계는 글을 쓰는 이유와 그것이 나머지 마케팅에서 어디에 적합한 지 아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는 신뢰성과 자격 증명을 설정하고 전문 지식을 보여 주거나 특정 주제에 대한 통찰력이나 의견을 제공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구매 여행'이 시작될 때 사람들이 읽을 수 있습니다. 즉, 어떤 회사와 협력할지 결정하기 전에 무엇이 있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리플렛은 전체 또는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로 비즈니스를 소개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회사 나 판매하는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에게 보내질 것입니다. 작품의 목표도 알아야합니다. 블로그의 목표는 사람들이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하거나 회사의 뉴스 레터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전단지의 목표는 영업 담당자가 전화 할 약속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부서가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경우 평가하거나 작성하기 전에 전체 마케팅 그림과 목표에 맞는 부분을 물어보십시오.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면 글을 쓰기 전에 이러한 것들에 대해 잠시 생각해보십시오. 구조 이해 좋은 카피 라이팅은 거의 항상 어떤 묘사의 공식을 따릅니다. 아마도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AIDA 일 것입니다.
"AIDA 모델은… 고객을 인식 단계에서 전환으로 이어지는 행동으로 옮기는 데 필요한 작업 수를 설명합니다."

 

 


그것은주의, 관심, 욕망 및 행동을 의미합니다. AIDA 카피 라이팅의 예술-주의, 관심, 욕망, 행동 에서 자세히 읽을 수 있습니다 . 그러나 본질적으로 : “일반적으로 헤드 라인, 비디오 또는 영웅 이미지로 달성 할 수있는 효과 인 독자의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자신의 문제를 이해하고 완벽한 해결책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하여 관심을 유지하십시오.
제안의 삶에 변화를주는 혜택을 보여주고 사진, 비디오 및 회원 평가를 사용하여 실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시연함으로써 욕망을 자극하십시오. 독자가 그 자리에서 행동하도록 강요하는 명확하고 비논리적이고 명백한 행동 유도 문안을 사용하십시오.”

 

 


지금까지 많은 카피 라이팅이 고객과 고객의 요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을 것입니다. AIDA 공식은 또 다른 예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전세계에 제공하려는 방식에 대해 생각하지 마십시오. 고객이 구매를 원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자하는 방식을 생각해보십시오. 다음에 할일 마케팅 부서가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경우 카피 라이팅 수식을 이해하면 마케팅 부분을 해체하고 그 방식으로 작성된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다면 시험을 거친 공식을 사용하면 글쓰기가 쉬워지고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AIDA는 판매 편지, 전단지 및 전단지와 같은 정확한 마케팅 자료를 작성할 때 가장 좋은 출발점입니다. 다른 공식에 대해 알고 싶다면 마케팅 자료를 작성하기위한 가장 포괄적 인 공식 목록은 무 통행 카피 라이팅 궁극적 가이드 (또는 모든 카피 라이팅 공식)에 있습니다.

 

 


블로그 나 기사 를 작성하는 경우 읽을 기사를 작성하기위한 7 가지 간단한 공식에 기사 구조에 대한 7 가지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 당신은 또한 6 개의 논리적 인 쓰기 구조를 좋아할 것 입니다.

 


스타일에 주목
카피 라이팅은 종종 '단장 법'으로 기각됩니다. 카피라이터는 종종 무언가에 대해 약간의 복사 마법을 뿌려야합니다. 필자가보기 시작했듯이 카피 라이팅이 그 일을 할 것이라면 (즉, 누군가에게 물건을 사거나 무언가를하도록하려는 경우) 무언가를 예쁘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마케팅 자료 뒤에는 많은 생각과 냉혹 한 사실이 있습니다.
이것은 아름다운 글을 쓰고 즐겁게 읽을 수있는 것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것에 관심이 있다면 Udemy 의 Shani Raja 's Writing With Flair 코스를 추천 합니다.) 그러나 스타일은 생각보다 덜 중요 할 것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읽기 쉽다는 것입니다. 물질보다 스타일을 선택하거나 독자에게 과시하거나 인상을주는 방식으로 글을 쓰려고하지 마십시오. George Orwell의 조언 은 유용한 출발점입니다. 1. 인쇄물에서 볼 때 사용되는 은유, 직유 또는 다른 말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짧은 단어로 할 수있는 긴 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3. 단어를 잘라낼 수 있으면 항상 잘라내십시오.
4. 액티브를 사용할 수있는 곳에서 패시브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5. 일상 영어와 동등한 것을 생각할 수 있으면 외국어, 과학적 단어 또는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6. 바른 말을하는 것보다 빨리이 규칙을 어기십시오.
카피라이터 Bob Bly의 조언 도 기억하십시오 .
“사본을 너무 단순하거나 너무 정교하게 만드는 것 중에서 선택해야합니다. 너무 단순하게 만드는 편이 잘못되었습니다. 이유 : 엔지니어, 과학자, 프로그래머 및 기타 기술자를 대상으로 30 년 간 B2B (Business-to-Business) 사본을 작성하면서 한 번도이 브로셔를 읽기가 쉽지 않다는 잠재 고객의 불만을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컨텐츠 디자인 런던의 사라 리차드과 같이 복잡 이상 선명도를 선택하는 또 다른 아주 좋은 이유가있다 설명 :
이 통계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연령대에 쓰는 것은 그 나이에 쓰는 것과 다릅니다. 대부분의 9 살짜리 아이들은 보험이나 혜택 신청에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거의없는 작은 49 세의 작은 전화 화면이나 생계를 가진 사람은 명확한 글쓰기의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목표 시장에 집중하면이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시작됩니다. 당신은 당신의 독자가 멋진 언어에 감명을받지 않으며 심지어 끌 수도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다음에 할일 마케팅 부서가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경우 매우 유사한 스타일 가이드가있을 수 있습니다. 복사는 소리가 나지 않고 일을해야합니다. 매번 선명도에 집중하십시오. 귀하의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사본을 작성해야 할 책임이 있다면 이것이 나의 조언입니다. 무언가를 쓰는 데 시간이 걸리면 읽을 가능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사람도 그 일을 할 때 지나치게 복잡한 일을 시도하거나 멋진 단어를 선택하지 마십시오.

 


마지막으로, 그들은 당신이 필요하고 당신의 내부 PR이 그들과 함께 일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마케팅 부서가있는 회사에서 일하는 경우 너무 자주 그들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밀은 그들이 당신과 당신의 전문 지식을 필요로한다는 것입니다. Betterment의 제품 관리자 Jamie Cartwright 는 마케팅 부문 # 1 : 비 마케팅 직원 에서 다음 과 같이 말합니다 . “비즈니스 운영을 깊이 생각하면 회사 브랜드 홍보 전문가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업계에서 경쟁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CEO부터 시작하여 엔트리 레벨 운영자에게 이르기까지 모든 회사에는 마케팅 담당자가 회사에 대한 정보를 보여줄 수있는 인적 자원이 풍부합니다.” 마케팅이 필요한 것처럼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The Clever PM의 Cliff Gilley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먼저 우리는 유용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마케팅]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기능 / 혜택 문서를 작성하든, 포지셔닝 진술에 대해 협업하든, 필요에 따라 수정하기 위해 담보 초안을 작성하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 블로그에 대한 게스트 게시도 고려해야합니다. 이렇게하면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뿐만 아니라 자신의 권한 을 구축 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 우리는 제품의 전문가라는 것을 기억해야하며, 우리가 수행하고 구축하는 모든 것이 고객과 시장의 잠재 고객에게 어떻게 도움이되는지 설명 할 수 있어야합니다. "

 

 


요약하자면
나는 지난 몇 년 동안 마케팅과 나머지 비즈니스 사이에 많은 갈등을 목격했습니다. 모든 형태의 갈등과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물러서서 사물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 카피 작성에 대한 이러한 통찰력은 다음에 무언가에 대해 협업하라는 요청을받을 때 마케팅이 어디에서 오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댓글